본문 바로가기
요리

손에붙지않는 호두정과 만들기 호두에어프라이어

by 하이데얼 Hi,there! 2022. 8. 20.
728x90
반응형

호두정과 만들기 

 ( 소요시간 : 20분 )

 

 - 재료 - 

 

호두 300g

물     500ml

설탕 40g

꿀     20g

 

 -  전체적인 요리순서  -

 

1. 호두전처리

냄비에 물을 넣고 호두를 한번 끓여서 불순물을 제거해주세요 

의외로 잔잔한 가루가 많아서 지저분한 물을 보실 수 있어요 

 

2. 그런다음 냄비에 자작하게 물을 새로 부어주세요

 

3. 설탕40g , 꿀 20g 을 넣고 녹인후 졸여주세요

 

4. 적당히 윤기가 흐를때까지만 졸이면 됩니다

(안그러면 설탕이 다시 결정체가 되어서 들러붙으므로 다시 씻어버려야 한답니다 )

 

5. 그런다음 예열된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로 가서 160도 4분 구워주세요

 

그래야 손에 달라붙지 않고 매끈한 호두정과를 맛보실 수 있답니다

 

잘 식혀서 유리병 or 포장지에 잘 포장해주세요 ^^ 

 


 

여기서 잠깐 , 

호두 전처리 꼭 해야 할까 ?? 

 

 

저는 얼마 안된 갓 뜯은 호두라서 사실 ,

 

전처리를 할까말까 망설였는데요 ! 

 

그래도 물에 한번 끓여서 버릴때보니까 잔여가루들이 많이 나왔어요 

 

정과가 깔끔해야 보기에도 좋으니 ,

 

배송받으신지 얼마안된 갓뜯은 호두라도 전처리과정은 꼭 거치시길 바래요 : )

 

 


 

처음 과정 샷들은 찍지 못했지만 어려운게 없으니 ^^;;;; 잘 하실 수 있을 것이라 믿어요 ^^

 

아래 사진은 한번 삶아서 버리고 물붓고 졸아들었을때 상태에요

 

확실히 전처리를 하고 졸여야 깨끗합니다 : ) 

 

적당히 살짝 덜 졸여졌을때까지만 해야 설탕결정체가 다시 생기지 않아요 ~

 

 

 

오븐에 들어간 모습 ! 

 

 

너무너무 먹음직스럽고 고소해보였어요 ㅎㅎㅎ

 

 

아 ! 오븐이 아니라 참.. 데일리에어프라이어죠 ㅋㅋ 

 

정말 매일 매일 돌아가는 고마운 데일리에어프라이어 !  ㅎㅎ

 

 

 

너 없인 이제 못살아 ㅎㅎ

 

 

윤기가 좌르르르 ! 

 

한눈에 보기에도 참 맛있어 보이고 고소해보이지요 ㅎㅎㅎ 

 

 

오랜만에 만나는 지인에게 선물로 줬는데 너무너무 좋아해줬답니다 

 

 

급하게 만들어나가느라 포장도  이쁘게했는데 사진이 없어요 ㅠㅠ 

 

 

 

 

 

이건 여담이지만 ,  선물 받은 아이가 보내준 톡 ㅎㅎ 

 

항상 어른스럽고 생각이 깊어서 감동을 주는 아이가 , 만날때마다 항상 선물까지 챙겨와서 이번엔 나도 준비한 소소한 선물이었는데 ,이렇게 후기까지 전해주니 더 고마웠네요 

 

 

 

 

견과류 좋아하시는 분들 ! 

추석명절에 직접 만든 선물을 하고싶으신분들 ! 

간단하지만 맛은 고급스럽게 마음을 전하고 싶은 분들 ! 

핸드메이드 선물 찾으시는 분들 !

 

모두 호두 정과 한번 만들어보세요 : )

이쁨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다음번에는 선물 포장 사진도 꼭 찍어서 올릴게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