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전기밥솥으로 쉽게 만드는 누룽지 백숙 (저염식으로 건강하게)

by 하이데얼 Hi,there! 2022. 8. 16.
728x90
반응형

누룽지 백숙 레시피 

(총 소요 시간 45분~50분)

소요시간은 각 가정의 누룽지 모드가 몇분 걸리느냐에 다를 수 있습니다 ~

 

누구나 전기밥솥으로 쉽게 만들 수 있어요 ! 

단 , 밥솥에 누룽지 취사 모드가 있어야 합니다 ^^

 

저희집 전기 밥솥은 6인용이어서 700g짜리 닭 사용했습니다

 - 재료 -

* 필수재료 * 
생닭 7호 사이즈 700g~1000g까지 OK 
찹쌀 1컵
생쌀 1/2컵
마늘한줌
파 한대

* 생략가능 *
양파반개 (저희집은 달큰한 맛을 싫어해서 뺐지만 넣으셔도 좋아요)
황기 1개
대추 2알
헛개나무
상황버섯 말린거 있어서 넣음 빼도 됨

한방재료 없다면 쌍화탕 1/3
둘다 없으면 안넣어도 괜찮아요 ~

 

삼계탕 끓이실때 이런 약재팩 많이 사용하시죠?

 

저도 집에 사놓은게 있어서 활용했는데 , 없으셔도 대체해서 쓰시면 됩니다 ^^

 

1. 일단 찹쌀 (+맵쌀 ) 을 물에 30분 불려주세요

 

2. 마늘,대파,한약재료를 넣고 육수를 우려내주세요 

(많이 필요하지 않아서 조금만 있어도 됩니다 300g~500g)

 

 

3. 그동안 물을 한번 끓여서 닭을 데쳐주세요 3분 미만

 

이렇게 하면 안에 내장등 불순물 제거에 좋고 닭 껍질이 쉽게 벗겨져서 좋아요 ^^

 

 

건강에 안좋다고 하여 ㅎㅎㅎ

저희집에서는 닭껍질은 닭볶음탕할 때에도 벗겨낸답니다 ㅎㅎ 

 

 

저는 너무 찰기있는것보다 적당한게 좋아서 맵쌀도 섞어넣었습니다 . 
only 찹쌀만 혹은 일반쌀만 넣으셔도 괜찮아요 ^^

 

4.불린쌀을 밑에 깔고 닭을 그 위에 올려주세요 

 

 

5. 저는 끓인 육수를 눈금 4 표시 조금 밑에까지 넣었는데요

이렇게하니 일반 죽처럼 딱 알맞은 농도가 되었어요 

 

취향대로 국물 많은게 좋으시면 좀 더 넣으셔도 되고 , 아님 아예 좀더 물기없는 누룽지를 원하시면 물을 3~3.5까지 하셔도 좋을것같아요 

 

 

6. 이때 , 쌍화탕이나 약재를 같이 넣어주세요 

저는 마늘은 배 안에 같이 넣었습니다 . 

 

 

상황버섯 말린걸 같이 넣었더니 국물이 노랗게 보이네요 ^^

 

 

이렇게 해서 누룽지 모드로 취사 버튼 눌러주시면 !! 누룽지백숙 시작이 됩니다 ^^

 

 

 

짜란~~~!!  오호호호 ㅎㅎㅎ 

무더운 여름날 지치게 음식 안해도 괜찮고 너무 좋네요 ^^

 

 

생각보다 더 잘 나왔는데요 ^^ 

뽀얀 국물이 완전 심쿵이네요 ^^

 

 

진짜 밥솥에서 생각지도 못한 비쥬얼 ㅋㅋㅋ 

 

 

닭껍질을 벗겨서 조금 보기가 그렇지만 ㅎㅎㅎ 건강하게 먹으려고 하는 거니까 껍질없는게 더 괜찮지요 ?^^

 

 

김치랑 짱아찌랑 같이 먹으니까 꿀맛입니다 ^^

 

(조금 비쥬얼이 안이쁘지만 ^^;;; 담부턴 더 이쁘게 찍어보는걸로 ^^;;;;;;;;;;;)

 

킬링 포인트 ㅎㅎㅎ

닭보다 더 맛있었던 누룽지 ^^

 

 

간을 전혀 하지 않았기때문에 반찬을 따로 드시지 않는다면 저염식으로 건강하게 드실 수 있어요

 

 

누룽지 부분이 정말 고소하면서 쫀득해서 먹는 재미도 있었는데요 

 

시간이 지나니 조금 딱딱해지려고 해서 , 바닥에 눌은 부분은 제일 먼저 드시길 바래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