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나혼자산다 잘레비 무든램지 전현무레시피 동영상 JALEBI

by 하이데얼 Hi,there! 2022. 10. 9.
728x90
반응형

나혼자산다 무든램지에 나온 잘레비 ! 요즘에 인도에서 MZ세대들이 제일 많이 먹는 핫한 디저트 잘레비 전현무레시피 그대로 알려드려요

 

인도인 럭키님이 알려주신 디저트

인기디저트라고 하니 , 안만들어 볼 수 없겠죠 ?

 

 

방송이라 그렇지 아마 미리 계량을 다 해두신 것 같아요 ^^

 

 

지금 캡쳐해보면서 알게된건데 ㅎㅎㅎ 전현무님 쓰시는 휴대폰이랑 밑에 유튜브? 펼쳐놓은게 보이네요 ^^

 

 

옥수수가루 +밀가루 +기버터를 섞고 적당량 물을 넣어요

 

 

중량이 나와있는게 아니라서 ㅎㅎ 캡쳐해서 눈대중으로 봐야 정확해져요 ^^

 

 

기버터도 많이 들어가고요 ^^

 

 

휘리릭 계량 없이도 잘 만드시네요 ^^

 

잘레비 반죽은 완성되면 랩을 씌워서 숙성하고요 

 

그 사이에 시럽을 만들어줍니다 ~

 

 

시럽에는 총 설탕이 3컵 들어가고 물 한컵 들어갔습니다 

 

 

간단하게 휘리릭 만드시네요 ^^

 

 

카다멈이라는 향신료도 넣고요

 

(카다몸, 카다먼,소두구,백두구 등등 여러 이름으로 불리네요)

 

 

 

저기 보이는 초록색이 카다멈이랍니다 : ) 

 

 

생각보다 기름을 많이 안부으셨어요 ㅎㅎ 

 

 

전현무님 짤주머니로 처음 하시는 걸텐데도 너무 잘하시네요 : )

 

 

 

진짜 보글보글 먹음직스러워보입니다 ^^

 

 

 

갖튀긴 튀김과 시럽도 따뜻하게 만들어져 있을때 넣어야 맑고 이쁘게 코팅이 된답니다 : )

 

 

시럽이 조금이라도 굳어있는 상태에서 넣으면 설탕 결정이 생기고 뭉쳐요 ^^

 

 

얇은 찹쌀 꽈배기나 바삭한 약과 같은 느낌

튀김과 츄로스 중간 식감

아주 살짝 0.1% 스치는 박하느낌처럼 화한 맛이 났어요 ! 

 

 

전세계에서 가장 비싸다는 사프란꽃의 수술 !   고명 올리듯이 아낌없이 올려주고요 ^^ 

 

 

나중에 이사가면 집에서 사프란 키워봐야겠어요 ^^

 

 

잘레비의 화룡점정 사프란이네요 : ) 

 

 

감탄의 찐 표정 나오고요 : ) 

 

 

처음 만들면서 얼마나 떨렸을까요 ? ㅎㅎㅎ 맛있어서 다행이었어요 ^^

 

 

새로운 향신료가 주는 새로운 이국적인 맛이라서 다들 눈이 휘둥그레졌습니다 : )

 

나혼자산다 팜유회동 ^^

 

진짜 비쥬얼은 약간 약과랑 비슷하기도 해요

 

 

인도전통 카레집의 박하사탕과 같은 역할이라니 정말 찰떡비유네요 ^^

 

 

지금 보면서 느낀 건데 , 다들 참 맛표현을 잘해주시네요 : ) 

 

자세한 레시피와 영상이 궁금하신 분은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

 

나혼자산다 무든램지 잘레비 영상 바로가기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