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마블링이 끝내주는 식빵 등심빵 지브라빵 호랑이빵 호피빵

by 하이데얼 Hi,there! 2022. 10. 6.
728x90
반응형

저는 마블 무늬를 특히나 좋아하는데요!  제과에서는 파운드 케이크 같은 걸로 이런 불규칙한 마블 무늬를 낼 수 있는 방법이 많이 있지만 제빵으로는 이런 형태로는 없어서 제가 한번 시도해봤습니다 ^^

 

제빵 쪽으로는 둥글게 말린 형태 예를 들면 달팽이 같이 동그랗게 나오는 걸 보통 마블빵이라고 부르는데 , 그 모양은 너무 흔해서 성에 차지 않았어요 ㅎㅎ

 

나른 고심해서 만들어본 마블빵 ^^

 

지브라 빵 , 등심 빵, 호랑이빵, 호피빵 , 호랑나비빵 등등 

 

모양이 이름 붙이기가 애매해서 카페에 글을 올렸더니 이렇게나 많은 별명을 만들어주셨어요 ㅎㅎㅎ 

 

원래는 더 의도한게 있었는데 , 의도대로 잘 안 나와서 조금 아쉽지만 그래도 보면 볼수록 매력적이에요 ㅎㅎ

 

 

마블 식빵

 

◈준비 재료◈

 

★진한 색 부분 ★

밀가루 172g 강력분

홍국쌀가루 15g 다른 색 파우더도 OK

수돗물 108g 제빵은 항상 거의 수돗물 

드라이 이스트 2g

소금 3g

설탕 11g

버터 8g (무염으로)

탈지분유 5g (탈지 아니어도 되고 생략 가능)

달걀흰자 9g (이건 색 때문에 흰색만)

 

★흰색 부분★

강력밀가루 95g

물 54g

드. 이스트 1g

소금 1g

설탕 5g

버터 4g

분유 3g (생략하셔도 괜찮아요)

달걀노른자 5g

 

모든 재료는 사용 전 미리 냉장고에서 꺼내 주세요

 

1차 발효는 크기가 2~ 2.5배가 될 때까지 발효시켜주세요.

 

항상 시간보다는 상태 보고 꺼내 줍니다

 

미리 180도로 예열된 오븐 온도 170도 20~25분 구워줍니다

(오븐 문 열면 열 손실이 많아서 더 높은 온도로 예열해줘요) 

 

〓〓〓〓〓〓〓〓〓♣♣♣♣♣♣〓〓〓〓〓〓〓

 

 

재료를 계량해서 상온의 온도로 맞춰서 사용해주세요 ~ 

 

 

제가 빵을 매일 먹어서 거의 매일 빵을 굽는데 , 가끔 새로운 방식으로 변형해서 구워보고 있어요 

 

상식적인 방법 말고 뭔가 색다른 방법이 뭐가 있을까 궁리하는 게 재밌더라고요 ^^

 

 

자세한 과정과 영상이 궁금하시다면 ↓↓↓↓↓↓↓↓↓↓↓↓

 

https://youtu.be/_jsod1 PC2 lw

 

갓 나온 빵이 주는 부들부들 포근한 식감과  오븐에서 익을 때부터 퍼져 나오는 달큼하고 고소한 향 ^^

 

원래도 빵순이 었지만 , 베이킹을 하고 난 뒤로 더 많이 자주 먹고 있어요 ㅎㅎ 

 

(덕분에 늘어가는 뱃살은 덤 ^^)

 

 

미국에서는 집을 내놓고 세입자가 집 보러 오기 전에 일부러 빵을 굽는다고 해요  ㅎㅎ 

 

 

안락한 집안이라는 인상을 주기 위해서 그렇단 얘기를 듣고 깜짝 놀랐던 적이 있네요 ^^

 

 

생각지도 못한 상식 파괴 방법으로 만들었는데도 , 나름 모양은 괜찮게 나왔어요 ㅎㅎ (한 70% 만족)

 

 

꿀이나 크림치즈 발라서 먹음 더 맛있고요 ^^

 

 

다음엔 안에 초코를 넣어봐도 좋을 것 같아요 : ) 

 

 

초코 폭포수처럼 물결 흐르듯이 자연스러운 무늬로 ^^

 

오늘도 즐거운 베이킹 하세요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