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대파치즈스콘 만들기 홈베이킹 스콘결만들기

by 하이데얼 Hi,there! 2022. 9. 8.
728x90
반응형

대파치즈스콘 만들기 베이킹!

 

일반 기본 생크림 스콘을 제일 자주 해 먹지만 , 

 

가끔은 크랜베리나 , 대파치즈를 넣은 스콘도 해 먹는답니다 : )

 

생크림만 있다면 언제든 해먹을 수 있는 스콘! 

 

저는 생크림 들어간게 식감이 제일 잘 맞고 맛있더라고요 ^^

 

바로 밑에 사진은 바닐라빈을 넣어 검정알갱이가 깨처럼 속속 박혀있지요 ㅎㅎㅎ  얼마나 맛있게요? ㅋㅋㅋ 

 

 

https://1004sss.tistory.com/24

 

기본 생크림 만드는 포스팅은 위 주소를 참조해주세요 : )

 

 

대파치즈스콘만들기 ! 

 

 

일단 해야할 일이 프라이팬에 파를 한번 덖어주셔야 하는데요 

 

사방 0.5cm 로 네모나게 파를 잘라서 ,

 

기름을 두르지 않고 중불에서 타지 않게 수분만 날려주시면 된답니다

 

 

결결이 쌓아주세요 ~~ 

 

최대한 덜 치대고 결을 만들어줍니다~

 

 

저는 빵은 우윳물이나 노른자 물칠을 안 하는 게 좋은데 , 스콘은 꼭 하는 게 좋더라고요 : )

 

식감에 영향을 안주고 훨씬 색이 맛있어지니까 꼭 칠하시길 바라요 ^^

 

 

저는 최대한 안치대고 쌓아서 만드는 편이라 끝에가 좀 갈라져있어요

 

 

크게 부풀진 않지만 패닝할때도 간격을 잘 띄워서 구워주세요~

 

 

결이 잘 살아있는 대파치즈스콘 !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스콘입니다 ㅎㅎ 

 

 

쨈이나 콩포트를 발라드셔도 되고요! 

 

저는 그냥 목막히게 뻑뻑하게 먹는걸 제일 좋아해요 ㅎㅎㅎ 

 

 

그래도 같이 마셔줄 음료는 꼭 옆에 함께 두고 먹어야 안전합니다 ^^

 

 

보고만 있는 지금도 우유나 커피랑 또 먹고 싶어 지네요 ㅎㅎㅎ 

 

재료만 있다면 휘리릭 만들어서 먹을 수 있는 스콘 !! 

 

아직 안만들어보셨다면 꼭 만들어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