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제빵 반죽기 틴소반죽기 구매이유 사용후기 최대 최소반죽량 (검은 가루 떨어질때 대처방법)

by 하이데얼 Hi,there! 2022. 9. 2.
728x90
반응형

제과제빵의 세계에 들어오시게 되면 반죽기에 대해 한번쯤 고민해보실 텐데요. 그냥 다녀가는 취미 수준이 아니고 정말 베이킹에 빠져버리면 안사고는 못 배길 반죽기! ㅎㅎ

 

그 다양한 선택지 중에서 저는 틴소를 선택했습니다 ^^ 

 

제가 제빵을 더 좋아하고 , 흰색이 맘에 들었고 , AS 도 친절하고  혹시 문제가 생기면 즉각 대처가 가능하니 바로 틴소반죽기에 꽂히더라고요 ㅎㅎ

 

주문 후 3개월 이상 오래 기다린 끝에 받은 틴소반죽기에요 !  

 

(제빵은 틴소 , 제과는 키친에이드)

 

 

실물로 보면 더 이쁜 나의 탄소 TS108

 

틴소 101과 가격차이는 많이 나지 않지만  , 전화 상담 끝에 TS -108 모델이 더 소음이 적은 방식이라고 하여  이걸로 구매했답니다 

 

또 빵 만들면 거의 저만 먹어서 많은 양이 필요하지 않았고 ,ㅋㅋㅋ 게다가 오븐도 작고요 ㅎㅎㅎ 

 

근데 가끔 선물을 돌려야 할 때나 , 답례품 준비할 때 , 명절 때 등등 대용량 해서 쫙 돌리고 싶을 때가 있는데 그럴 땐 진짜 지름신이 100번 다녀가요 ㅋ 

 

뭐니 해도 베이킹은 장비빨이라 ㅎㅎㅎ    

 

암튼 지금 경제관념으로는 이만한 아이가 없습니다!! 

 

영롱한 틴소

 

서비스로 받았던 스크래퍼 ! 

 

처음에는 칼라가 좀 맘에 안들어서 안 쓰고 있었는데 , 이거 은근히 괜찮더라고요 

 

헐... 지금 판매원 봤는데 , 저 몇달전에 베이킹 팬 샀던 업체 이름이네요 ㅎㅎㅎ 

 

(재질이 좀 특이한거라 인체에 무해하다는 증빙 서류 요청했어서 기억하고 있어요 업체 이름을 ㅋㅋ) 

 

 

 

처음 배송 받았을 때 , 이렇게 왔어요 : )

 

 

잘 고정해주지 않으면 반죽할 때 소리가 엄청 많이 납니다 ㅎㅎㅎ 

 

 

재료 섞어주는 비터 재질 알루미늄

 

 

이 반죽기 훅도 알루미늄이고요 

 

 

틴소 TS 108 모델은 이 거품기  (휘핑기)만 스테인리스예요

 

(반죽 볼 =믹싱볼도 스텐)

 

 

제과류 많이 하시는 분들은 이 휘핑기랑 반죽 볼 두 개씩 몇 개씩 더 갖고 계시더라고요 

 

저는 제과류는 거의 하지 않는 편이라 ㅎㅎㅎ 

 

한 개만 갖고 있습니다 ^^ 

 

스텐

 

처음 받았을 때는 믹싱 볼과 휘핑기가 스테인리스라서 연마작업을 해줬고요 

 

키친타월에 식용유 바르고 계속 닦아줬어요 한 5번 넘 게 닦아냈답니다

 

스텐은 이래서 힘들지만 ㅎㅎ 

 

그만큼 건강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좋아하는 소재지요

 

 

 

그리고 반죽기와 훅/휘핑기를 결합해주는 부위가 모터로 돌아가다 보니 , 시간이 지나면 검은 가루가 떨어집니다 ㅠㅠ 

 

윤활제가 알루미늄 or 스텐과 만나면 기계가 돌아가면서 계속 생기는 건데요 

 

제과제빵 배울 때 파운터 20L로 배웠었는데 , 그때도 그런 거 많이 나오더라고요. 제빵기능사 제과기능사 시험 칠 때도 시험장에 있는 것도 떨어지고요

 

관리를 어떻게 해주느냐에 따라 정도의 차이이지 ,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 한 달에 한 번은 관리해주면 좋겠습니다 ^^

 

탄소 반죽기

검은 가루 안 나오게 관리 방법

 

너무 자주 말고

한 달에 한번

마른 수건으로 한번 닦고 

 (or 휴지도 괜찮음 꼭 마른 걸로

 

다이소나 철물점. 뿌리는 GREASE

그리스, 구리스 ( 2,000 원정도 )

휴지 같은데 발라서 뺐다꼈다 하는 탈착 부위에 발라주면 됩니다 

 

 

틴소반죽기 (1).mp4
13.98MB

 

 

 

 

틴소반죽기  최대 최소 반죽량

 

틴소 반죽기 TS-108  기준으로요 

 

최소 반죽량은 밀가루 기준 250g~ 300g min.

제가 해봤을 때 , 200 g 도 되긴 되는데 겉도는 느낌 있어요 

 

최대 반죽량은 밀가루 기준 700g max.

 

진 반죽, 된 반죽 , 식빵이냐 단과자 빵이냐에 따라 

 

반죽의 수분율 , 습도 등 다른 요인 등 상황에 따라 다 달라요 ~  

 

후기에 밀가루 양만 1kg 도 하셨다는 분 봤는데 기계를 항상 최대한으로 쓰면 무리가 갈 수 있어서 적당한 양으로 차라리 2번 돌리는 게 좋습니다 ~  

 

관리만 잘하면 가정용으로 사용할 경우 (업장 제외) 

 

10년까지도 무난히 쓸 수 있는 제품 이니까요!   (10~15년도 사용 가능) 

 

 

암튼 자주 사용하는 탄소 반죽기

 

집에 자리도 협소해서  살까 말까 고민이 많았는데  너무 잘 샀어요  : ) 

 

사기 전에 괜한 돈 낭비할까 싶어서 , 손반죽으로 시도도 해보고 저렴한 반죽기로도 사용해봤는데 DY

 

파운터 20L짜리를 경험을 안 해봤으면 또 모를까.

 

이미 반죽기의 장점을 너무 잘 알고 있어서 안 살 수가 없더라고요 ㅎㅎ

 

 

진성 무역 AS 도 엄청 친절하시니까 ! 사시면 후회는 안하실꺼에요 ~~ 

 

진성무역 AS 전화번호 : 031-606-3003  궁금해서 전화하고 싶을 때  급하게 찾으면 전화번호가 잘 안 나와서 적어둡니다 ㅎㅎ 

 

이번에 전선코드 망가진 줄 알고 놀랬는데 ㅋㅋㅋ 

 

열면 다시 끼우는 게 있었지 뭐예요 ㅎㅎㅎ  

 

 

암튼! 다 같이 즐거운 베이킹! 하자고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