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오뎅 에어프라이어에 튀기니 별미네요

by 하이데얼 Hi,there! 2022. 8. 24.
728x90
반응형

오늘은 어묵 에어프라이어 튀김을 알려드릴게요 ~
너무 간단한 방법이지만 , 맛을 정말 고소하니 맛있답니다 ^^

 


어묵 에어프라이어 튀김

(소요시간 5~7분)

 

-재료- 

 

사각 어묵 2장


얇은 어묵이 더 맛있어요!^^

 


에어프라이어를 160도에 5분 정도 예열해주세요

그 사이 가지고 계신 어묵을 이렇게 먹기 좋게 잘라주세요

더 많이 드실 분들은 한 장 정도 더 해도 되는데 , 저는 2장을 잘라주었답니다 ~

 

 

가지고 계신 에어프라이어 160도 5분 구워주세요 ^^

 

 

가지고 계신 에어프라이어마다 온도가 다를 수 있으니 , 시간보다는 상태를 보고 꺼내 주세요 ^^

 

데일리에어프라이어

 

저는 160도 5분 정도 구워주었어요 (에어프라이어 모드)

 

 

짜잔!!

엄청 노릇노릇하니 맛있게 잘 구워졌지요? ㅎㅎㅎ

어묵이 원래 기름으로 한번 튀겨준 거라서 , 에어프라이어 돌리면 더 고소해지고 식감이 좋아져요 ~

 

 

술안주로 먹거나 , 그냥 집어 먹을 수도 있지만 저는 애정 하는 떡볶이에 넣어서 먹었답니다 ^^

 

 

새빨간 국물의 떡볶이랑 고소한 어묵이 만나니 떡볶이가 더 풍미가 있어졌어요

 


국물 있는 떡볶이도 좋지만 , 이렇게 양념을 졸아들게 해서 먹는 것도 너무 맛있더라고요

(평소에 짜파게티도 되직하게 해서 먹는 스타일)

 

 

떡볶이는 치즈와 환상궁합이죠 ^^

 


에어프라이어에 튀긴 어묵! 떡볶이에 한번 넣어서 드셔 보세요 ^^

이외에도 어묵 볶음 , 어묵국, 어묵꼬치 등등 활용해서 드셔도 좋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