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나혼자산다 차서원의 건강차 끓이는법 (너무 맛있음 주의)

by 하이데얼 Hi,there! 2022. 8. 23.
728x90
반응형

얼마 전에 나 혼자 산다에서 나온 최서원 배우님의 건강차 끓이기 다들 보셨나요?

저는 평소에도 건강차를 즐겨먹는데 , 이렇게 나오니까 너무 반가웠는데요 ㅎㅎ

지인들에게도 맛을 보여주면 다들 너무 맛있어서 깜짝 놀란답니다 ㅎㅎ

차서원 님의 건강차에도 들어가 있는 건강차 재료 다들 궁금하셨죠?

건강차 끓이기

소요시간은 일단 한 시간이라고 적었는데요.

보통 30분에서 1시간 우려서 먹고 , 상황버섯 같은 경우 12시간도 우려먹으면 좋다고 하니 , 원하시는 진한 맛이 나올 때까지 오래 끓여 드셔도 됩니다

이렇게 끓인 차는 3일 안에 다 드셔 주세요 ^^

건강차 재료

오가피나무
헛개나무
돼지감자
황기
우엉
상황버섯
대추


여기서 우엉은 직접 제가 썰어서 말린 우엉을 사용했어요 : )

저도 이런 영양 한방차에 관심이 많아서 자주 먹거든요 ^^


상황버섯 말린 건데요 상황은 사실 한두 개만 넣어도 색이 진하게 우러나옵니다.

제 입맛에는 상황버섯은 상황버섯만 넣고 끓이면 버섯맛이 많이 나서 좀 그렇고 , 다른 거랑 섞어서 먹을 때 좋더라고요 ^^

몸에 좋다고 하니 상황버섯은 꼭 넣어주고요 ^^

대신 오래오래 끓일수록 좋아요 ^^


대추 넣으면 달큼한 맛이 나서 좋아요 : )


우엉이고요. 우엉 하나만 끓여먹어도 구수하고 맛있어요


돼지감자 말린 것

지인 분께서 직접 시골에서 캐서 말려서 보내주신 돼지감자랍니다 : )


오가피나무


헛개나무예요

특히 , 술 많이 드시는 분들 끓여 드시면 좋다고 하죠 ^^


저 길쭉한 거는 여름에 먹으면 몸보신에 특히 좋은 황기이고요

엄나무 뾰족뾰족한 것도 있으면 같이 넣어주세요!


원래는 구기자도 같이 넣어서 먹는데 , 마침 구기자가 똑떨어졌네요 ㅠㅠ

한번 물로 잘 헹궈줍니다


찻물을 끓일 때에도 또 육수를 내거나 우릴 때는 꼭 찬물부터 함께 넣어주세요 ~


그래야 잘 우러나온답니다 ~

아래 동영상 진짜 잘 찍혔네요 ㅎㅎ 뿌듯!


너무 센 불로 좁은 데서 끓이시면 이렇게 넘칠 수 있으니 꼭 넓은 곳에서 넉넉하게 넣어주세요 ~



저는 한 시간 정도 끓여줬고요

색이 더 진하게 나오면 정말 한약 같기 때문에 ㅎㅎㅎ 자기가 좋아하는 색상에서 좋아하는 맛이 나요

오래오래 끓이면 더 좋은 성분이 우러나와서 좋은데 색이 진해지면 먹기가 살짝 부담스럽더라고요 ^^


건강하게 수시로 즐기기에도 좋은 영양 만점 건강차!

저도 커피를 너무 자주 먹어서 탈인데요

커피 대신 건강차로 바꾸고 있어요 ^^

속도 덜 쓰리고 좋답니다 ^^

따뜻하게도 즐기고 , 상온에 두었다가 미지근하게 드셔도 3~4시간 정도는 괜찮더라고요

여름철이니 냉장고에 두고 시원하게 즐기시면 다른 음료수 안 부럽답니다 ^^

건강한 여름 보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