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리얼 벽돌빵 벽돌빵팬 주의할 점 팬닝양 베이킹 레시피

by 하이데얼 Hi,there! 2022. 9. 18.
728x90
반응형

리얼하게 벽돌 모양으로 벽돌빵을 구웠어요 ~ 벽돌 빵팬 사용 시 팬닝 양 등 주의할 점을 알려드립니다 ^^

 

일단 벽돌빵팬은 배송이 빨리 왔어요 비닐 포장으로 꼼꼼하게 잘 쌓여있었고요 

 

맨 밑판에 평판으로 민자도 같이 들어있어서 , 식빵이나 일자 파운드 케이크 할 때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같이 사은 품으로 받은 구떼 주걱도 유용하고요

 

 

저는 벽돌빵팬 틀은 파운드 케이크 레시피도 버터칠만 해줍니다~

 

 

쑥 파운드케익 벽돌빵 말고도 모카 시나몬, 오징어 먹물 식빵, 홍국쌀 파운드 벽돌빵 등  여러 가지 했는데 오늘은 첫 번째로 쑥 파운드 벽돌빵을 리뷰할게요 ^^

 


 

쑥 파운드 벽돌빵 레시피

 

-재료 ingredients-

 

무염버터 80g

설탕 80g (비정제원당)

달걀 80g

박력분  94g
탈지분유 2g
베이킹파우더 2g
쑥천연가루 6g

 

모든 재료는 상온의 것으로 사용합니다 ~

가루류는 미리 체쳐주세요~

 

 

버터크림화 + 설탕 넣고 + 계란 넣고 크림화 해요

 

설탕을 다 녹이지 않고 계란을 소량씩 넣어가면서 크림화 해주셔야 분리가 안 납니다 ~

 

설탕을 완전히 다 녹이고 계란을 넣으면 너무 오래 돌아가서 버터 국이 됩니다 ㅠㅠ

 

계란 넣을 때 한 번에 2분 정도 충분히 휘핑해주세요

 

 

체친 가루를 넣고 가로 세로 선을 그어가며 글루텐을 끊어주세요 (양이 많으면 두 번에 나눠 넣어요)

 

 

많이 치대면 박력분이라도 글루텐이 생길 수 있으니 살살 섞어주세요 ~

 

 

너무 많이 휘젓지 않기로 해요 ~ 

 

혹시 반죽 후 기다려야 한다면 실온보다는 냉장 보관을 추천합니다~

 

 

벽돌 팬 틀이 생각보다 좁고 작기 때문에 짤주머니에 넣어서 짜주시는게 더 깔끔하고 잘 들어가요

 

 

 

벽돌팬 패닝 양

 

이 쑥 벽돌 파운드 팬닝은 234g 했고요 

 

파운드 케이크 레시피로는 230g~235g까지 괜찮았어요  ^^  (식빵은 130g)

 

 

사진은 벽돌 팬틀 무게와 반죽 무게가 합쳐져서 이렇게 보인답니다 ^^

 

저는 미리 벽돌 빵팬 무게를 적어놨었어요 ~

 

제 틀은 422g 나옵니다 ~ 

 

 

울퉁불퉁하지 않게 젓가락으로 기공 정리해주고요 ~ 

 

 

 

오븐에서는 170도 20분 구웠습니다 ^^

 

 

벽돌빵 떼샷 뿌듯 ^^

 

슈가파우더 , 오트밀 가루, 비정제 원당 가루 , 계핏가루 등 같이 토핑으로 뿌려주려고 준비하고요 ~

 

 

집에 콩가루가 있어서 쑥 파운드 벽돌 빵에는 콩가루를 뿌려보기로 해요 ㅎㅎ

 

 

벽돌 팬 구멍 위쪽 구멍이 더 작아요

 

제가 보관을 잘못해서 눌린 자국이 ㅠㅠㅠㅠ

 

윗 구멍

 

벽돌 팬틀 아래 구멍이 좀 더 크답니다 : )

 

아래구멍

 

콩가루 + 파슬리를 좀 뿌렸는데 파슬리 가루는 거의 장식용이라서 생략해도 됩니다 ~

 

 

쑥 파운드 케이크! 

 

쑥 향이 은은하게 나서 매력 있었어요 ^^

 

역시 쑥은 달달한 거랑 더 잘 어울리는 듯 ^^

 

 

벽돌을 자르고 쌓았더니 ㅎㅎㅎ 

 

균열 느낌이 나는데 , 이 또한 자연스러워 보이네요 ^^

 

 

가루까지 덧 바르니까 더 리얼하게 많이 벽돌 느낌이 나고요 ^^

 

 

 

※ 벽돌 빵팬 사용 시 주의할 점 ※

 

1. 유산지 덮을 경우 너무 많이 감싸 지지 않도록 해주세요 

(틀 위에 많이 덮지 않도록) 

 

2. 팬이 열리지 않는다면 내부 압력이 다 빠진 후 천천히 열어주세요 

 

혹시 유산지를 너무 많이 감싼 경우

빵이 부풀어 오르면서 안에 압력이 찰 수 있습니다 

 

압력밥솥 원리처럼 무리하게 힘으로 여지 마시고 꼭 내압이 빠질 때까지 기다렸다가 열어주세요 (중요)

 

 

저도 무리하게 열었다가 ㅎㅎ 아래 누름 팬이 날아가서 벽지에 다 튀었어요 ㅠㅠ 

 

몸에 안 튀고 안 데인 게 정말 다행입니다!! 

 

그래서 그 뒤로 파운드 케이크 할 때에도 유산지 안 깔고 그냥 버터칠만 해서 구워요 

 

새지 않고 너무 잘 구워지고 뚜껑도 잘 열린답니다!

 

 

 

이렇게 담아서 다른 분께 보냈는데 다 너무너무 맛있다고 연락 왔어요 ^^

 

모양도 재밌고 맛도 좋은 벽돌 빵! 

 

홈베이커라면 욕심나는 틀이네요 ~  한번 만들어보시길 ^^

 

* 벽돌 빵팬 틀을 오븐 엔조이 카페를 통하여 엘케이 베이크 웨어로부터 협찬을 받아 작성된 포스팅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