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가장 기본 레몬 마들렌 만들기 에쉬레버터 A.O.P버터 발효버터 풍미

by 하이데얼 Hi,there! 2022. 9. 7.
728x90
반응형

마들렌 모양도 이쁘고 만들기도 간편한 마들렌!  제가 집에서 만드는 제과 품목 중에서 1등인 마들렌 소개해드릴게요 

 

 쉽게 손이 가고 호불호도 적어서 선물하기에도 딱이랍니다 ^^

 

 

 

레몬 마들렌 만들기 

총 25 개 분량

(시간 : 1시50분 )

 

백설 박력분 400g

베이킹파우더 8g

안데스 소금   2g

에쉬레 버터 400g

설탕    400g

달걀    400g

레몬 껍질   4g

레몬 즙 약간

바닐라 익스트랙 2~3방울

총 무게 1,614 g + @

 


 

요즘은 밀가루 값도 정말  비싸져서 , 제과류를 자주 해 드시는 분들은 그냥 2.5kg 나 10kg를 구매하시는 게 훨씬 저렴해요

 

 

각각의 재료를 잘 계량해주세요 ^^

 

 

에쉬레 버터 ㅎㅎ버터계의 샤넬 A.O.P.버터인데요 

 

가격이 정말 후덜덜덜 ㅎㅎㅎ 하지만 맛은 정말 좋았어요 

 

생각보다 빛깔이 우윳빛처럼 하얘서 놀랐답니다 ㅎㅎㅎ

 

 

뽀얀데 맛이 정말 진하고 풍미가 좋았어요 

 

질감 딱딱하지 않고 부드러웠답니다

 

 

레몬즙을 하나 다 짜니까 44 g 이 나오네요 

 

이걸 다 넣기엔 좀 많으니 절반 정도 넣어주시면 풍미가 좋아져요! 

 

 

바닐라 익스트랙도 있으면 2~3방울 넣어주세요

 

 

 

색이 정말 뽀얗게 나왔네요 ㅎㅎ 

 

바로 마들렌 틀에 짜서 구우셔도 좋지만 냉장고에서 30분이라도 휴지 해주시면 더욱 좋답니다 : )

 

하루 정도 숙성했다가 구우시면 더 풍미가 올라와요 

 

 

 

 

짜는 주머니 앞을 이렇게 비틀어 잡고 있어야 안 새어 나와요 

 

처음에는 깎지 껴서 짜는게 편했는데 , 이제는 상관없이 깎지 없이 짜도 괜찮아요 

 

 

가지고 계신 마들렌 틀에 잘 짜줍니다  : )

 

 

미니 오븐 한판 12개 기준으로 180도 12분

 

오븐에서 구워지는걸 보고 있으면 진짜 멍 때리고 계속 보게 되고요 ㅎㅎ

 

 

 

포근포근한 식감이 매력적인 마들렌 ! 

 

갓 구웠을 때는 겉은 바삭하고 하루 두었다 먹으면 부드러워져요 ^^

 

 

실온에서는 2~3일내로 섭취해주시고 

 

남는 경우 냉동 보관 해서 3주 이내로 드세요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