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집 테라스에서 바베큐 BBQ 할때 노하우 주의할 점

by 하이데얼 Hi,there! 2022. 9. 6.
728x90
반응형

저희 집은 작은 테라스가 있어서 종종 바비큐 BBQ를 직접 해 먹는데요 워낙 자주 해 먹다 보니 생긴 노하우와 주의할 점이 있어서 소개해드릴게요


 

BBQ로 구워드실 고기와 새우등을 같이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재료를 준비해주세요 ~

 

 

타이거 새우 ! 

 

실제로 보면 진짜 컸는데 ㅎㅎ 사진은 좀 작아 보이네요? ㅎㅎ

 

 

저희 집 테라스에서 키우는 상추도 씻어주고요 ^^ 

 

청상추랑 적상추 둘 다 키운답니다 

 

상추가 어느새 손바닥 만큼 커졌어요 : )

 

 

밑반찬도 같이 꺼내주고요 ^^

 

 

 

고기와 단짝 된장찌개

흰다리 새우 , 타이거 새우

전복

양송이버섯

소시지

마늘, 청양고추

참기름

소주 등등 같이 준비해줍니다 : ) ㅎㅎㅎ 

 

매번 BBQ 할 때마다 느끼지만 둘만 먹기 너무 아까워요 ㅠㅠ 

 

 

진한 숯 향기가 느껴지는 느낌이네요 ㅎㅎ 

 

 

바비큐 BBQ 준비할 때 제일 중요한 것이 바로 이 숯인데요

 

나무 태운 숯으로 해야 고기에서 숯향이 나서 풍미가 좋아져요 ^^

 

저희는 바베큐 참숯으로 백탄을 사용하는데요 

 

백탄은 불 붙이기가 다른 숯에 비해 어렵지만 지속시간이 더 길고 재 날림이나 튀는 현상이 현저히 적어서 음식점에서나 가정용으로 많이 사용된다는 특징이 있답니다 

 

5kg 정도면 4명 기준 3회 정도 구워 먹을 수 있는 양이예요

 

 

웨버는 보통 Weber Briquettes로 된 챠콜을 많이 쓰는데요 

 

그냥 석탄 같이 생긴 건데 숯향이 안 나서 고기가 맛이 없더라고요 

 

그래서 저희는 꼭 백탄으로 사용하고 있어요

 

 

불 붙일 때는 숯 스타터로 침니 스타터 (차콜 스타터) 긴 원통형 같은걸 많이 쓰는데 , 저희는 찜기 삼발이로 사용하고 있답니다 ㅎㅎ 

 

굳이 차콜 스타터를 살 필요가 없더라고요 ^^

 

 

저희는 집에서 해 먹는 거라 , 바비큐 해먹을 때 다른 집에 연기나 소음이 가게 될까봐 걱정인데 , 아직까지 얘기 들은 거는 없네요 .. 

 

조금만 주의하면 집 야외 공간에서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테라스 bbq 

 

 

 

바베큐 후 남은 숯 버리고 테라스 치우고 하는 게 더 시간이 많이 드는 것 같지만 ㅎㅎㅎ 

 

그래도 숯불에 구워 먹는 고기가 그런 피로를 잊게 할 만큼 보상을 해주네요! 

 

 

 

정말 프라이 팬이나 안방 그릴 , 자이글 , 에어프라이어 같은데 구워 먹는 거랑은 차원이 다르죠 

 

 

조금은 번거롭고 힘들긴 해도 집에 야외 공간 있으신 분들은 꼭 한번 바비큐 해 드셔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