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수제앙금으로 집에서 단팥빵 만드는법 (데일리 에어프라이어 베이킹)

by 하이데얼 Hi,there! 2022. 8. 22.
728x90
반응형

오늘은 에어프라이어로 단팥빵 만드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시중에 파는 앙금은 너무 달고 되기가 묽어서 단팥빵 만들 때 어려움이 있는데요

그럴 때마다 항상 되기 맞추기가 어렵더라고요

저는 되기가 너무 묽게 되어있는 팥앙금에는 이렇게 한답니다 : )

<너무 묽은 앙금
이렇게 해결해보세요>


1. 아몬드가루 넣기
2. 견과류 넣기
3. 팥 알 으깨지 않은 통 팥 알갱이 넣기
4. 인절미 가루 넣기
5. 콩가루 넣기

단팥빵 레시피 (10개 분량)

소요시간 : 3시간

재료를 계량해주세요

강력분 300g
물 145 g
드라이이스트 5g
소금 6g
설탕 10g
버터 36g
탈지분유 10g (생략 가능)
달걀 46g

반죽 분할 무게 : 50g
앙금 무게 : 40g


단팥빵은 단과 자반 죽이라 설탕의 함유량이 높아요

빵만 먹어도 달달하고 맛있는데 거기에 단팥까지 넣었으니 얼마나 맛있게요?

반죽 시 최종단계까지 믹싱 해서 글루텐을 100% 잡아주세요

자세한 반죽의 과정을 보고 싶다면 이 영상을 확인해주세요
반죽이 잘 정리되어 나와있습니다

https://youtu.be/SeULgXywsrM


저는 앙금에 호두와 해바라기씨를 좀 다져서 넣었어요 ~


반죽 1차 발효 혹은 중간 발효할 때에 앙금도 미리 잘 소분해서 놓고요

너무 동그랗게 하려고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둥글리기를 해서 안에 포앙을 해주세요


헤라로 앙금을 반죽으로 감싸주는 작업이에요


이음매 부분은 아래로 가게 해놓고 손바닥으로 살포시 바닥으로 눌러주세요


원래는 목란이라고 하는 도구로 눌러주는 건데요

목란 있어도 잘 안쓸 것 같아서 아직 안 샀답니다 ^^

집에 반죽 누름 도구가 없으므로 ㅎㅎ계란을 랩으로 잘 싸매서 굴려주었어요


홈 베이킹할 때 좋은 점이 재료를 원하는 대로 꾸밀 수 있다는 점인데요

저는 견과류를 엄청 좋아해서 가운데 호두가 푹 박혀있는 걸 좋아한답니다~


오븐은 굽기 최소 15분 전에 예열을 시켜주시고요

2차 발효 후에 굽기 직전에 계란 노른자 물로 윤기 내는 작업을 해줘요


이렇게 하면 훨씬 색이 먹음직스러워진답니다~

하는 것과 안 하는 것은 정말 큰 차이가 있어요!


애정 하는 나의 데일리 에어프라이어로 180도 12분 구워줍니다 ~



이날 거의 반나절 베이킹해서 나온 작업물이랍니다 ㅎㅎㅎ




여기저기 선물한다고 좀 많이 했네요 ^^


인기 만점 스테디셀러 단팥빵 ^^*

집에서 아직 안 만들어보신 홈베이커 분들 ~

진짜 맛있으니 꼭 한번 해보시길 바라요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