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남은 간장게장 간장 활용법 모음

by 하이데얼 Hi,there! 2022. 8. 19.
728x90
반응형

간장게장을 먹고 나면 항상 국물이 너무 많이 남더라고요

매번 그냥 버리기는 너무 아깝고 해서 요리에 활용해봤는데 맛이 너무 좋았답니다

혹시라도 비린맛이 날까 봐 걱정하시는 분 계시다면 NO NO!!~~

한번 끓여서 사용하기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고요
제가 비릿한 거 정말 싫어하는데 진짜 괜찮았어요^^
간장게장



간장게장 남은 간장 활용 요리


메추리알 장조림
소고기 장조림
계란 장조림
새우장
전복장
간장 비빔면
깻잎장아찌
계란 간장밥
어묵탕
떡볶이
잔치국수
베트남 쌀국수
칼국수
매운탕

등등 간장으로 맛 내는 요리에 활용하시면 게간장이라서 맛간장처럼 감칠맛 나게 활용이 가능하답니다^^

선물받은간장게장.게는많았지만 작았어요ㅎㅎ


기본적으로 간장에 퐁당 담글수 있는 거는 다 할 수 있다고 보시면 되시고요

그밖에 간장으로 간 맞추는 모든 요리, 반찬에 두루두루 다 사용 가능하니 활용도 만점이에요^^


통이 작아 보이는데도 ㅎㅎ간장이 엄청 많이 남았어요ㅎㅎ

그냥 간장만 떠먹어봐도 짜지 않고 맛있었습니다 (끓이면 좀 짜져요~)

우선은 가장 손쉬운 반찬으로 메추리알을 사다가 해보았어요~


1. 메추리알 장조림


메추리알 1kg 담갔는데 많은가 싶었지만 금방 먹어요^^

혹시 많이 남길 것 같으신 분들은 냉동 보관했다가 2주 내로 조금씩 그때그때 꺼내 드시면 좋고요~


아직 허여 멀건 해 보이지만 한번 끓이고 식을 때까지 그냥 담가 두면 어느새 간장색이 진하게 베어 든답니다


제법 색이 올라오죠?

끓이면 좀 짜지니까 그 점 염두해서 간 맞추시면 되고요~


2. 쌀국수

쌀국수에 피시소스도 넣잖아요?
그 역할을 간장게장 국물로 대신할 수 있어요~

기본 감칠맛이 끝내주는 간장이라 염도가 높지 않으면서 간이 잘 맞더라고요


3. 깻잎지

이거 이거 진짜 풍미 장난 아니에요ㅎㅎㅎ
완전 밥도둑 맞고요ㅎㅎㅎ


너무 짠 거 싫어하는데 딱 적당하니 맛있었답니다^^


4. 어묵탕

어묵탕에 간 맞출 때도 너무 좋았어요 ^^

국물이 시원하고 개운한 게 계속 들어간답니다  ~


5. 떡볶이

저희 집은 떡볶이랑 어묵탕이랑 같이 세트로 만들어요 ㅎㅎ


간이 세지 않으니 계속 먹게 되더라고요ㅎㅎ
양이 많았는데 다 먹었습니다 ㅎㅎ


둘이서 이 많은 걸다 ㅎㅎㅎ

젓가락을 꼬치대신ㅋㅋ


진짜 활용도  백점인 간장게장 국물 활용법!!

꼭 버리지 말고 음식 하실 때 두루두루 사용해보시길 바라요 ~~♡

반응형